풀벌레의 초록의 기록들/초록 식물 성장기록

선인장 아님 다육식물)유포르비아 멜로포르미스 금 "Euphorbia meloformis variegata"

고기 먹는 풀벌레 2024. 11. 16. 22:59
728x90
반응형



유포르비아 멜로포르미스 금

Euphorbia meloformis variegata

멜로포르미스금

22년 6월 구입해서 2년 조금 넘어가는 시점이다.
24년 11월 16일 을 지나는 시점 너무 이뻐지기에 사진을 좀 찍어봤다

처음에도 초록과 노란색 그리고 연두가 모두 들어가 있는 군생이어서 너무 맘에 들었던 식물이다


다들 선인장과 비슷하게 생겨서 선인장으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다육식물이다!

Euphorbia meloformis는 초록색 원종
Euphorbia meloformis variegata 무늬가 들어간 원예종으로 알고 있다

Euphorbia meloformis variegata

첫해에 정수리 부분에서 잎이 자라고 잎은 가시가 되는데 이 가시가 새로운 자구들을 찔러서 몸체에 상처가 나서 하얀 진액이 흘러서 매우 속상했던 기억이 있다.
(아마도 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서로 몸체가 더 빵빵해져서 상처가 깊어졌던가 싶다 - 적당한 물 주기가 제일 어렵다.....)




2년이 지나고 아랫부분은 아직 상처의 흔적들이 보이지만 내 눈에는 제일 이쁜 내 식물 ㅋㅋㅋ

meloformis

여름에는 좀 더 멜론처럼 연두한 느낌인데 요새는 좀 노랑빛이 더 나오는 듯싶기도 하고?

Euphorbia meloformis



우리 집에서는 봄에 2번의 붉은 꽃을 피우는데 꽃을 피우면 그 색이 더 도드라져 이쁘다.(다른 집에서는 가을에도 피우는 듯하다. )

해를 많이 받으면 정수리 쪽이 살짝 붉게 물이 들기도 한다!

멜로포르미스금

여러 가지 얼굴이 보이는 군생으로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정말 매력적인 멜로포르미스금!



320x100
반응형